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자전거 한강다리.

개인적인 목적으로 써두었던것을 정리해서 올립니다. 태클이나 지역 주민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인도로 도하가 가능한 다리들

-> 성산, 양화, 마포, 원효, 한강, 잠수교 서단(및 반포), 한남, 동호, 영동, 잠실대교.

인도 + 차도로 도하가 가능한 다리들

-> 동작(남단 진입로 차도, 이후 인도 존재), 올림픽.

차도로 도하가 가능한 다리

-> 성수대교 - 공사중이라 인도가 없습니다만, 속도가 높은편이 아닙니다 -

절대 도하하면 안되는 다리들

-> 청담대교 (고속화 도로 -_-;), 잠실철교 (단일차선, 바로 올림픽대로로 이어집니다)

자전거도로->자전거도로가 되는 다리들

-> 한강, 잠수교(반포대교).
한강대교에서 서쪽으로 몇몇 다리가 가능성 있음.

강북 자전거도로가 이탈점이 대단히 부족해서... ''; 저도 북동부로 이사왔더니 자료의 업데이트가 안되었습니다.

위의 내용은 와일드바이크 싸이트에서 퍼온 것이구요, 양화대교, 한강대교 외에 제가 다닌 경험으로는...

첫번째, 마포대교가 있습니다. 강북쪽에는 계단으로 올라가서 강변도로 밑을 지나 삼성아파트쪽으로 나가는 지하통로와 그 옆으로 마포대교로 바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습니다. 남쪽에는 바로 계단 내지는 좀더 서쪽으로 가신다면 자동차가 내려갈 수 있는 포장된 경사로가 있습니다. 확실히 연결되구요..

둘째는, 잠수교가 있습니다. 이 다리는 남쪽이나 북쪽이나 다리의 높이가 한강변 자전거도로와 같은 뿐만 아니라 바로 연결(다리와 자전거도로가 정확히 만남)이 되기 때문에 수많은 라이더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다리입니다. 저도 서대문 쪽에 거주하는데, 잠실이나 강남쪽 가려면 제일 많이 애용하는 다리이기도 합니다.

그외 동쪽에 있는 다리는 도하한 적은 개인적으로 없고, 위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도움 되셨기를...
출처 : wildbike.co.kr 의 Q&A

'사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대가리야~~~..  (0) 2008.07.15
세상의 부류  (0) 2008.06.30
힘과 권력이 지배하는 사회  (0) 2008.06.27
나우콤 대표이사 구속영장 발부.. -유치한 2MB의 언론장악-  (0) 2008.06.17
브레인 스토밍  (0) 2008.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