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_Programming/Struts

6.2 Installation

6.2 Installation

"Would you tell me, please, which way I ought to go from here?"

"That depends a good deal on where you want to get to."

"I don't much care where"

"Then it doesn't much matter which way you go."

"so long as I get somewhere."

"Oh, you're sure to do that, if only you walk long enough."

Prerequisite Software

프레임워크의 바이너리 배포판은 다른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필요하다. 이미 시스템에 이러한 항목을 설치 했을 수 있다. 소스로 부터 프레임워크를 빌드하기를 원한다면 몇가지를 획득하고 설치해야 한다. 여기 완전한 리스트를 가지고 있다.

  • Java Development Kit  - Java Development Kit (Version 1.4혹은 그 이상)을 설치해야 한다. JDK는 http://java.sun.com/j2se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자바 1.4.2이용하면 프레임워크를 빌드할 수 있으며 Maven빌드 시스템을 이용할 수 도 있다.
  • Servlet Container - 서블릿 API규격에 맞는 적당한 서블릿 컨테이너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야 한다. 버젼은 servlet 2.3이상의 버젼을 쓰고 JSP스펙은 1.2이상을 사용해야 한다. 가장 많이하는 선택은 Apache's Tomcat이다. 그러나 컴파일된 것은 프레임워크와 잘 맞을 것이다.
  • Maven Build System - 추가적으로 소스 배포판을 이용하여 프레임워크를 빌드하고자 한다면 Apache Maven 2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2.0.4 이상 버젼 추천)

Install a Library Distribution

첫번째, 스트러츠 바이너리 배포판을 here 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그리고, prerequisite(필수항목)을 설치한다.

라이브러리를 편한 디렉토리에 압축을 푼다. (만약 소스 배포판을 빌딩하여 상요하는 경우 이미 바이너리로 된 배포판 역시 같이 있을 것이다.) 배포판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 lib/*.jar - struts-*.jar은 Apache Struts에 의해서 배포된 클래스들이다. 다른 JAR파일은 프레임워크에서 임포트할 패키지들이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필요한 jar이 필요한경우 애플리케이션에 런칭 시켜 사용할 수 있다. 보통 WEB-INF/lib디렉토리에 저장하면 된다.

    경고 - 동일한 서블릿 컨테이너에 멀티플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고자 한다면struts-core.jar파일을 컨테이너에 공유된 저장소에 넣어야 한다. ClassNotFoundException문제가 발생할경우 조언을 해준다면 애플공유된 위치에 모든 내용을 넣어주면 될 것이다.
Struts Library를 이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때 다음과 같은 과정이 필요하다.
  • lib/*.jar 파일을 WEB-INF/lib폴더에 복사한다.
  • WEB-INF/web.xml파일을 <servlet>엘리먼트 정의를 서블릿에 맞게 수정한다. 예제를 통해서 이미 설정된 내용을 추가하면 될것이다.
  • WEB-INF/struts-config.xml파일을 생성하고 action mapping을 정의하고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문자셋을 지정한다. struts-config.xml파일을 스트러츠 블랭크 애플리케이션 예제를 보고 처리하면 된다.
  • JSP의 최 상단에 JSP태그를 이용하여 각 페이지에서 사용할 JSP 태그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준다.
      <%@ taglib uri="http://struts.apache.org/tags-bean" prefix="bean" %>
      <%@ taglib uri="http://struts.apache.org/tags-html" prefix="html" %>
      <%@ taglib uri="http://struts.apache.org/tags-logic" prefix="logic" %>                
  • 애플리케이션에 추가된 자바 클래스를 컴파일 할때 classpath에 설정된 jar파일을 확인하고 연결시켜 컴파일을 수행하는것이 필요하다.

Installing The Framework With Your Servlet Container

대부분의 컨테이너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것이 필요하다.
  • WAR파일을 /webapps 디렉토리에 저장하면 된다.
  • 몇가지 케이스에서 컨테이너를 리스타트 해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Running Applications Under A Security Manager

많은 애플리케이션 서버가 웹애플리케이션에서 수행될때 자바 보안 관리자의 컨트럴이 필요할때가 있따. 이러한 작업은 어떠한 클래스가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수행되어야 할지 제한을 걸수 있고, 애플리케이션의 코드베이스에 권한을 주어진 세트만 수행될 수 있도록 권한을 준다.
	permission java.lang.RuntimePermission "accessDeclaredMembers";
                

어떻게 security manager permission을 추가적으로 설정할지에 대해서 몇가지 컨설팅을 수행해 줄 수 있을 것이다.

Installing on Various Containers

'WEB_Programming > Stru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러츠 리소스 번들 이용방법  (0) 2008.07.01
Struts 프레임워크 적용 구조  (0) 2008.06.17
3. Building View Components  (0) 2008.06.13
2. Building Model Components  (0) 2008.06.12
bean:cookie Tag 사용법  (0) 2008.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