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MSDN
Visual Studio .NET
Visual C++ 프로젝트를 만들 때 새 솔루션을 만들거나 솔루션에 프로젝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솔루션에 포함된 여러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중요한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젝트는 보통 EXE 또는 DLL 중 하나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는 서로 종속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Visual C++ 환경에서는 프로젝트 내부의 종속성 및 프로젝트 간의 종속성을 모두 확인합니다. 각 프로젝트에는 핵심 소스 코드가 있으며 프로젝트 종류에 따라 프로젝트의 여러 측면을 포함하는 여러 종류의 파일이 있습니다. 어떤 내용이 포함된 파일인지는 파일의 확장명을 통해 식별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개발 환경에서는 파일 확장명을 기반으로, 빌드하는 동안 해당 파일 내용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다음 표는 Visual C++ 프로젝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파일 형식과 파일 확장명입니다. Projname은 프로젝트 이름을 나타냅니다.
파일 확장명 | 형식 | 내용 |
---|---|---|
.asmx | 소스 | 배포 파일 |
.asp | 소스 | Active Server Page 파일 |
.atp | 프로젝트 | 응용 프로그램 템플릿 프로젝트 파일 |
.bmp, .dib, .gif, .jpg, .jpe, .png | 리소스 | 일반 이미지 파일 |
.bsc | 컴파일 | 브라우저 코드 파일 |
.cpp; .c | 소스 | 응용 프로그램의 주 소스 코드 파일 |
.cur | 리소스 | 커서 비트맵 그래픽 파일 |
*.dbp | 프로젝트 | 데이터베이스 프로젝트 파일 |
.disco | 소스 | 동적 검색 문서 파일. |
.exe, .dll | 프로젝트 | 실행 파일 또는 동적 연결 라이브러리 파일 |
.h | 소스 | 헤더 또는 포함 파일 |
.htm, .html, .xsp, .asp, .htc, .hta, .xml | 리소스 | 일반 웹 파일 |
.HxC | 프로젝트 | 도움말 프로젝트 파일 |
.ico | 리소스 | 아이콘 비트맵 그래픽 파일 |
.idb | 컴파일 | 클래스 정의와 소스 파일 간의 종속성 정보가 들어 있는 상태 파일. 최소 다시 빌드 및 증분 컴파일을 하는 동안 컴파일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d 컴파일러 옵션을 사용하여 .idb 파일 이름을 지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Gm(최소 다시 빌드 사용)을 참조하십시오. |
.idl | 컴파일 | 인터페이스 정의 언어 파일. 자세한 내용은 Platform SDK의 |
.ilk | 링크 | 증분 링크 파일. 자세한 내용은 /INCREMENTAL을 참조하십시오. |
.map | 링크 | 링커 정보를 포함하는 텍스트 파일. /Fm 컴파일러 옵션을 사용하여 맵 파일 이름을 지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MAP를 참조하십시오. |
.ncb | 해결 방법 | 컴파일하지 않는 브라우저 파일. |
.obj, .o | 컴파일되었지만 링크되지 않은 개체 파일 | |
.pch | 디버그 |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 |
.pdb | 디버그 | 프로그램 디버그 데이터베이스 파일. 자세한 내용은 |
.rc, .rc2 | 리소스 | 리소스를 생성하는 |
.sbr | 컴파일 | 소스 브라우저 중간 파일. BSCMAKE를 위한 입력 파일 |
.sln | 해결 방법 | |
.suo | 해결 방법 | 솔루션 옵션 파일 |
.srf | 프로젝트 | 서버 지시 파일. 이 파일에는 ATL 서버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HTML 코드가 들어 있습니다. |
.txt | 리소스 | 텍스트 파일. 보통 "추가 정보" 파일 |
.vap | 프로젝트 | |
.vbg | 해결 방법 | 호환 가능한 프로젝트 그룹 파일 |
.vbp, .vip, .vbproj | 프로젝트 | Visual Basic 프로젝트 파일 |
*.vcproj | 프로젝트 | Visual C++ 프로젝트 파일.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파일 및 메이크파일을 참조하십시오. |
.vdproj | 프로젝트 | Visual Studio deployment 프로젝트 파일 |
.vmx | 프로젝트 | 매크로 프로젝트 파일 |
.vup | 프로젝트 | 유틸리티 프로젝트 파일 |
출처: 정관장과 빳데리
Visual C++ 6.0
Visual C++ 통합개발환경이 생성하는 파일들에 대한 설명 입니다.
APS | 리소스 파일에 대한 바이너리 파일. App Studio에서 리소스 파일을 로딩하는데 사용된다.(로딩 속도 향상) |
BSC | 소스 브라우저 정보 파일(Browser database file). 이 파일은 BSCMAKER.EXE를 실행할 때 SBR파일로부터 생성된다. |
CLW | 클래스위저드 상태 파일. 클래스위저드를 사용하여 추가되는 메시지 핸들링 함수 등과 관련된 정보들이 포함된다. |
DSP | 메이크 파일(MAK)과 동일한 목적의 파일로 VC++5.0에서 사용한다. |
DSW | 워크스페이스 파일. 워크스페이스내의 각 프로젝트에 대한 엔트리 정보를 포함한 파일 |
PCH | 프리컴파일 헤더 파일 (Precompiled header file). 이 파일은 컴파일 속도를 향상시키며 컴파일 옵 션/Yc, /Yu 또는 /YX를 사용할 때 생성된다. |
PDB | 프로그램 정보 파일(Program database file). 이 바이너리 파일은 컴파일링, 링킹 과정을 통해 얻어지는 디버깅 정보를 포함한다. |
SBR | 소스 브라우저 파일(Source browser file). 이 파일은 소스 파일에 대한 상세한 정보들이 포함된다. |
WSP | Workspace information file(16비트 버전)은 통합 개발 환경이 종료될때의 상태 정보를 포함한다. |
VCP | Workspace information file(VC++ 2.X버전 또는 이후버전)은 통합개발 환경이 종료될 때의 상태 정보를 포함한다. |
EXP | 익스포트 파일 (Export file). 익스포트되는 힘수와 데이터 정보를 포함한다. |
MAP | 맵 파일(Map file). 프로그램의 엔트리 포인트, 심볼이름, 시작 주소, 프로그램에 링크된 정보를 포함한 다. |
RES | 리소스 파일(RC)이 컴파일된 바이너리 파일 |
HPJ | 문맥 감지형 도움말 파일(Context-sensitive help project file). AppWizard 단계 4 에서 [Context- sensitive help]를 체크하면 자동 생성된다. |
NCB | Parser information file. 이 파일은 클래스뷰와 컴포넌트 갤러리를 지원하기 위한 정보를 포함한다. |
MDP | Microsoft Developer Studio file. 이 파일은 VC++ 2.X 버전에서 사용한 VCP파일을 대체한다. |
RCT | 리소스 템플릿 파일 (Resource template file) |
OPT | 워크스페이스 환경설정을 보유 |
PLG | 빌드 로그 파일 |
'Develop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Studio] 단축키 (0) | 2009.01.08 |
---|---|
[Visual Studio] Macro (0) | 2009.01.08 |
[Visual C++] Visual C++ 이 사용하는 확장자 살펴보기 (0) | 2009.01.08 |
[Web] WEB (0) | 2009.01.07 |
[Scanner] ISIS (0) | 2009.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