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C/C++] Effective C++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9. 28. 16:12
항목 18 : 인터페이스 설계는 제대로 쓰기엔 쉽게, 엉터리로 쓰기엔 어렵게 하자



항목 19 : 클래스 설계는 타입 설계와 똑같이 취급하자



항목 20 : '값에 의한 전달'보다는 '상수객체 참조자에 의한 전달' 방식을 택하는 편이 대개 낫다



항목 21 : 함수에서 객체를 반환해야 할 경우에 참조자를 반환하려고 들지 말자



항목 22 : 데이터 멤버가 선언될 곳은 private 영역임을 명심하자



항목 23 : 멤버 함수보다는 비멤버 비프렌드 함수와 더 가까워지자



항목 24 : 타입 변환이 모든 매개변수에 대해 적용되어야 한다면 비멤버 함수를 선언하자



항목 25 : 예외를 던지지 않는 swap에 대한 지원도 생각해 보자



항목 26 : 변수 정의는 늦출 수 있는 데까지 늦추는 근성을 발휘하자



항목 27 : 캐스팅은 절약, 또 절약! 잊지 말자



항목 28 : 내부에서 사용하는 객체에 대한 '핸들'을 반환하는 코드는 되도록 피하자



항목 29 : 예외 안전성이 확보되는 그날 위해 싸우고 또 싸우자!



항목 30 : 인라인 함수는 미주알고주알 따져서 이해해 두자



항목 31 : 파일 사이의 컴파일 의존성을 최대로 줄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