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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생활/도서

[도서] 용사냥꾼 이야기

== 스토리 ==

최고의 용 사냥꾼 듀크는,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최고의 용 사냥꾼이다. 최고의 자리에 오른 그는 아내에게 당신과 같이 살수 없으니 나가라는 말을 듣는다. 그리고 그의 아들이 용사냥꾼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정작 아들은 용사냥꾼이 싫다고 한다. 이러한 말을 듣고, 세상이 잘못 되어 간다고 생각한 그는 집을 나가게 되고, 사냥꾼의 주점에서 아름다운 여인을 만나 다시 삶을 살아보려고 하지만, 그녀 역시 아내와 같은 반응으로 그를 떠나 버린다.
듀크는 점점 심장이 무거워 오고, 심지어는 올바로 걷지도 못할 지경이 되었다. 어느날 왕국에서 용사냥을 해달라는 청부를 받게 되고, 최고의 용사냥 검과, 불을 막아주는 갑옷을 입고 용사냥을 나서지만, 무거운 몸으로 인해 발목을 다치고, 용에게 죽을뻔 한다. 겨우 용의 시선에서 벗어난 듀크는 자신의 사냥도구와, 충성스러운 개, 그리고 용사냥용 마차까지 잃어 버리고, 나무에 쓰러져 도와달라는 외침을 한다.
그때 최고의 의사 닥(부엉이)을 만나 심장 치료의 길을 떠나고, 받아들임의 왕국에서는 사건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받아들임을 배운다. 그리고 용기의 왕국에서는 용기를 가지고 자기가 변화해야할 것들을 깯다게 된다.
결국 듀크는 이러한 가르침을 받고, 심장이 가벼워 졌으며,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에서도 계속해서 가벼운 심장을 가지기 위해 집으로 향하면서.. 이야기는 끝이난다.

1. 알게된 핵심 키워드

1.1. 비밀 마법
듀크는 심장을 가볍게 하는 여행에서, 학교에서 선생님께 ABC를 배운다.

A : (Adversity : 역경) - 어떠한 일이 일어남, 사건
B : (Belief : 믿음) - 어떠한 사건에 대한 관점, 생각, 믿음
C : (Consequences : 결과) - 관점에서 발생하는 결과, (심자의 무거워짐, 혹은 평온을 찾음)
공식 : A + B = C
- 즉 어떠한 사건에 대해 어떠한 생각을 가지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 (끔찍하다, 괴롭다, 절망적이라는 생각보다는, 이까이꺼, 이런것쯤이야, 해보지 뭐, 죽기야 하겠어?라는 생각은 좋은 결과를 낫는다.)
ABC를 배우고난 듀크는 받아들임의 왕국에서 잘못된 생각을 잠시 하다, 경찰에게 끌려가게 되고, 재판을 받게 된다. 여기서 그는 잘못된 생각에 대한 논쟁과, 효과를 보게된다.

D : (Disputing : 논리) - 논리는 사고에 대한 온도계이다. (내 생각이 진실인가?, 내가 하는 말과 행동이 옳은 것인가? 끊임없는 반문을 통해서 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사물과 사건에 대해 변화할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행위)
E : (Effective : 효과) - 논리에 대한 올바른 사고의 시작. (논리를 통해서 내 말이나, 생각이 무조건 옳은것은 아니다, 어떻게 받아 들이고 생각해야 옳은 것인지 알게 되며,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재정립 하게 된다.)

1.2. 음~ 그래~ 우물물
듀크는 받아들임의 왕국을 떠나면서 "음~ 그래~" 우물물을 발견하고, 한모금 마셔본다. 거기서 그는 평온을 느끼고, 마음이 편안해져서 올바른 생각을 가질 수 있는 효엄이 있다는 것을 안다.
음 그래 우물물은 모험의 길에서만 효과가 있다. 그러나 세상을 살아보면서 마음을 가라 않혀야 할 시간이 필요할때, 음 그래 차를 만들어 먹어 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1.3. 황량한 마을
듀크는 받아들임의 왕국을 떠나면서, 자신이 있는 왕국에서 최고의 용사냥꾼 지위를 박탈 당하게 된다. (용사냥시 도망을 갔고, 자신의 무기와, 마차, 충성스런 개까지 팽겨치고 달아났음이 원인) 이때, 듀크는 심한 절망에 빠지고 다시 심장이 무거워 온다. 이때 그가 보게된 곳은 황량한 마을이다.

황량한 마을의 특징 :
- 모두들 자기 연민에 빠져 있다. 그들은 자기 연민 파티를 한다.
- 들오오는 입구와 나가는 입구가 모두 있으나 들어온 입구로는 나갈수 없다. 나가는 입구를 자신의 변화를 통해서 찾아야 한다.
- 황량한 마을을 벗어날 수 있는 담장은 1미터도 되지 않지만, 아무도 그것을 넘어갈 수가 없었다. 심장이 너무 무거워서 도무지 기어 올라갈 수 도 없다.
- 향량한 마을 사람들의 눈은 의욕이 없고, 검고, 지쳐 있으며, 슬퍼보인다.
- 이들이 모두 모여 있지는 않다 모두 모여 있으면 자기 연민의 통곡소리가 너무 커서 세상이 슬픔으로 울려 퍼진다.
듀크는 이러한 마을에 더이상 잊기 싫다면서 자신을 돌아본다. 더이상 "그래서, 할수없어, 난 ~기 때문에 ~ 못해"하는 말을 하지 않는다.
황량한 마을에 들어서지 않도록, 들어가서도 자신이 그것을 변화 하려는 노력이 필요함을 느낀다.

1.4. 변화의 다리
듀크는 황량한 마을에 들어가지 않고, 다시 심장이 가벼워지는 여행을 떠난다. 이때 낭떠러지를 만나게 되고, 이 끝도 없는 낭떨어지를 잊고 있는 다리를 보게 되지만 다리 역시 끊어져서 더이상 갈 수 없게 된다.
듀크가 다리를 넘으려 할때 내면의 용이 나타나 그를 괴롭힌다. "너는 다리 밑으로 떨어지게 될것이다, 넌 죽을것이다."그렇게 이야기 한다. 그러나 듀크는 이러한 생각에서 벗어난다.

변화의 다리의 특징 :
- 짙은 안개로 가득 쌓여 있어 다리가 얼마만큼 끊어져 있는지 보이지 않는다.
- 다리 아래에는 깊은 낭떠러지며 떨어지면 물에 닫기도 전에 부서져 버릴듯 한 무서은 굉음의 물이 흐르고 있다.
- 강한 신념과 이러한 신념이 확고해지고, 우주에 간절히 도움을 구하면 안개는 어느정도 옅어진다.
- 다리를 뛰어 넘어서 뒤를 보면 안개는 사라지고, 다리 역시 그렇게 넓게 끊어지지 않았음을 알게 된다.
듀크는 자연과 우주에 몸을 맏기고, 자신이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을 변화하기 위해서 다리를 힘껏 뛰어 넘는다. 그러나 저편에 닫기도 전에 아래로 떨어지기 시작했으나, 바람이 그를 도와주어 다시 하늘로 뛰워준다. 듀크는 결국 다리를 건너게 되고, 자신의 스승 닥, 동반자인 행복의 파랑새, ABC선생님 윈리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받게되고, 평온과 변화의 가능성을 않고 집으로 가벼운 발걸음을 걷게 된다.

1.5. 용사냥을 위한 새로운 마법 도구
듀크는 최고의 의사 닥에게 용사냥을 위한 새로운 도구를 얻게 된다.

- 곧은 지팡이 : 그것은 구불어지고, 휘어진 잘못된 생각을 바로 잡아 올바른 생각을 하게 해준다.
- 안경 : 사물에 대해서 새로운 관점으로 볼 수 있는 시각을 준다.
- 물통 : 음 그래 우물을 담을 수 있도록 해 준다.
- 줄자 : 줄자에는 눈금이 없다. 더이상 사람을 평가하거나 줄자로 재려고 하지 않게 깨닫게 해 준다.
- 벙어리 장갑 : 배우고 손에 검어쥔 받아들임과 변화가 새지 않도록 해준다.

2. 느낄수 있는 것
어떠한 사건에 대해서 나의 믿음이 결과를 낫는다. 그 믿음을 긍정적으로 가지게 되면 긍정적인 결과를 낫게 된다.
내 생각이 옳은지, 무엇이 진실인지 끊임없는 반문을 통해서 긍정적인 효과가 날 수 있도록 논쟁하는것이 필요하다.
음 그래 우물물을 자주 마시자. 급하게 돌아가는 세상, 힘든 세상에서도 평온을 잠시나마 취하자
동양은 받아들임이 지나쳐, 변화 시킬수 있는 것까지 받아들여 버리는 특징이 있다. 서양은 변화를 너무 강조해서 받아들여야 할것까지 변화할려고 노력한다. 이러한 동 서양의 문화를 올바르게 알고 받아들일 것과 변화시킬것을 잘 알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받아들여야 할것을 변화하거나, 변화할것을 받아들이지 않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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